SK텔레콤의 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SK MOOC’에 영문 강좌 번역 및 자막 서비스를 공급하였다.
SK텔레콤의 ‘SK 무크(MOOC)’는 내부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구축된 교육 플랫폼으로 SK텔레콤 직원뿐 아니라
SK하이닉스, SK(주) C&C, SK플래닛 등 계열사 직원들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SK 무크’ 교육에는 총 1000명의 내부 직원이 수강 신청을 했다.
엘솔루는 ‘SK 무크’를 통해 진행되는 총 10단계 코스 ICT 영문 강좌를 인공신경망 기반 번역 엔진을 활용해 1차 초벌 번역을 진행했다. 번역 초안은 전문 번역 인력에게 전달돼 감수 및 보정 과정을 거친 다음 최종 자막 스크립트 파일로 완성됐다.
이번 프로젝트가 인공지능 기반 번역 엔진과 전문 번역 인력의 협업을 통해 시간·비용 절감을 달성한 사례 중 하나다.
엘솔루는 이번 프로젝트를 완수를 바탕으로 재무 부문 영문 강좌 번역 및 자막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진행된 영문 강좌 번역 및 자막 서비스는 기존 이용자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엘솔루는 향후 유사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이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해외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엘솔루는 지난 2017년 7월 SK텔레콤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NUGU)에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솔루션 기반 한영사전 서비스 공급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SK텔레콤과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엘솔루, SK텔레콤 사내 교육 프로그램에 번역 서비스 제공” – 기사원문: 데이터넷